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공항서비스지점 2터미널로 이전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공항서비스지점 2터미널로 이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10.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런던 히드로 공항서비스지점이 22일(현지시각)부터 1터미널에서 같은 공항 2터미널로 이전한다고 21일 밝혔다.

1950년대 지어졌던 기존 시설을 해체하고 새롭게 개장한 2터미널(Terminal 2: The Queen’s Terminal)은 올해 6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기존 1터미널에 비해 실내 공간이 넓고 면세점, 쇼핑, 식당 등 편의시설도 한층 다양해졌다.

아시아나의 체크인 카운터 지역은 2터미널 D구역(Zone D)이다. 일반석 셀프 체크인은 2터미널 모든 지역의 셀프 수속 기기(키오스크)에서 체크인이 가능해 소요 시간이 줄어들 전망이다.

일반석 승객은 D구역 공동 카운터에서 수속하며 비니지스 클래스 승객은 기존처럼 아시아나 전용 카운터에서 수속하면 된다.

2터미널은 스타얼라이언스 전용으로 운영되고 23개 회원 항공사가 모여 시스템 통합, 연결 발권, 탑승수속, 수하물처리, 라운지 공동사용 등 보다 효율적으로 탑승, 환승 연계업무가 처리된다.

특히 이번 이전으로 유나이티드, 싱가포르항공,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등 4개 항공사의 라운지가 한 곳에 모여 비즈니스클래스 승객 및 아시아나클럽 다이아몬드(스타 골드) 이상 우수 회원들은 유나이티드 라운지를 주 라운지로 사용하고 기타 다른 라운지도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