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1~23일 대표홈페이지 등 289개 정보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상태바
서울시, 21~23일 대표홈페이지 등 289개 정보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2.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데이터센터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23일 24시까지 모든 정보시스템을 통한 대 시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센터의 전기 기반시설 정비를 추진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데이터 손실 방지와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인적·물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다.

일시 중단되는 정보시스템 서비스는 서울시 대표홈페이지를 비롯해 내부행정 156개, 대시민서비스 133개 등 289개 정보시스템이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서울시 대표홈페이지, ETAX, 부동산정보광장, 세움터, 보육포털, 디지털 시민시장실, 정보소통광장 등이다.

서울시데이터센터는 대시민 홈페이지의 서비스 중단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작업을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공무원과 시스템 업체 관계자 등 89명을 비상대기토록 해 돌발 상황에 대비하는 등 서비스가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데이터센터 배현숙 소장은 “이번 조치는 한층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불가피하게 대시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관련 작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