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개봉철도고가차도 오류IC 방향 14일 오전 6시 가교 개통
상태바
서울시, 개봉철도고가차도 오류IC 방향 14일 오전 6시 가교 개통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5.1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류방향 성능개선 현황. [자료=서울시]
오류방향 성능개선 현황. [자료=서울시]

서울시는 구로구 개봉동 개봉철도고가차도를 성능개선하기 위해 설치한 가설교량을 먼저 개봉교차로→오류IC방향으로 오는 14일 오전 6시 개통해 차량을 우회한다고 13일 밝혔다.

성능개선공사는 시민들의 통행불편이 없도록 공사로 인한 차량통제를 하지 않고 가설교량을 통해 차량을 우회해 양방향 교통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된다.

건설된 지 43년이 지나 노후화된 개봉철도고가를 통행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량하부 보수·보강은 물론 교량 상부 거더와 바닥판 교체 등 성능개선 공사가 지난 2019년 9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추진된다.

남부순환도로상에 있는 개봉철도고가는 연장 149m, 폭 23m로 철도 1호선 선로를 가로질러 개봉동과 오류동을 연결하는 교량이다.

성능개선공사는 1단계 오류IC 방향, 2단계 구로IC방향으로 순차적으로 가설교량 이용과 성능개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봉교차로→오류IC방향 개봉철도고가차도를 이용하는 차량이 가설교량을 이용하게 되면 오류IC 방향 2차로를 차단하고 본선교량 2개 차로를 9월까지 철거 및 성능개선하게 된다.

또한 오류방향 본선교량 2개 차로 성능개선공사가 완료되면 가설교량은 구로IC방향 본선교량 3개 차로 철거와 성능개선공사가 끝나는 2021.5월까지 구로방향 차량이 이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가설교량으로 차로가 변경돼 공사기간 중 차량속도를 시속 40㎞ 이하로 줄이고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