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공모…12개 소셜벤처 지원
상태바
사회연대은행·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공모…12개 소셜벤처 지원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0.06.1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셜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소셜벤처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의 출연 기금을 통해 사회연대은행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협약으로 진행되는 청년제일프로젝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거나 공공의료·보건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해결에 기여하고 있는 소셜벤처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인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7월16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apply.bss.or.kr/)에서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12개의 청년 소셜벤처에는 1년간 최대 3000만원의 경영자금이 무상 지원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도 제공된다.

또한 선발되는 청년 소셜벤처의 역량 강화를 위해 SC제일은행에서는 임직원들을 통한 재무·금융 및 IT 컨설팅을 프로보노 형식으로 제공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미래를 이끌 청년 소셜벤처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하도록 경영자금지원을 포함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들과 함께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문제 해결에 힘쓰는 사회적경제조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선순환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