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브랜드 공식 앱 ‘헤이, 볼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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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브랜드 공식 앱 ‘헤이, 볼보’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7.09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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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를 출시했다.

기존 고객용 앱을 대체하는 ‘헤이, 볼보’는 프리미엄, 직관성, 사용자 편의를 키워드로 한 UI·UX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 디지털 채널이다.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Stop print, Go digital’ 정책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에서 처리되던 차량 정비와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잠재고객들이 차량 정보,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소통 기능까지 추가됐다.

메뉴 구성은 크게 소유 차량의 정보·서비스 쿠폰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 Volvo(마이 볼보), 신차·인증 중고차의 차량 정보 확인과 상시 시승 신청이 가능한 Buy(구매), 전국 서비스센터 정보 확인과 실시간 예약을 제공하는 Service(서비스), 고객 대상 행사·이벤트 소식을 다루는 Program(프로그램),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고객 센터 연결을 할 수 있는 Support(지원)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일상 주행 중 경고등이 점멸될 경우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갖췄으며 경고등에 따라 고객 지원센터 또는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추가됐다.

올 연말 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비롯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센터 인근에 위치한 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 등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30일까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받은 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마케팅 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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