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실시…27일까지 온라인 접수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실시…27일까지 온라인 접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도 제16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이 오는 9월20일 실시된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수집된 자료를 과학적·체계적으로 분석해 정확한 사고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교통사고 당사자 간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마련된 공인자격이다.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할 미래직업으로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까지 약 4500여명의 도로교통사고감정사가 배출됐고 응시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을 활용 가능한 업무분야는 교통사고와 관련 공무집행을 시행하는 경찰관·군 헌병·검찰·법원 공무원, 국영기업체·정부 산하기관, 일반 교통관련 기업체 또는 단체·교통용역업체·사설감정인 등이 있다.

2018년 말부터 법적으로 교통안전담당자로 지정 가능한 자격으로 고시(국토교통부고시 제2018-834호)돼 자격증 소지자는 운수업체 등 관련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경찰공무원 신규 채용 시 가산점·승진가점이 인정되며 도로교통공단 직원 신규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와 일부 자동차보험사·공제조합에서는 자격을 소지한 직원에게 일정금액의 자격수당 등 혜택을 부여한다.

시험은 만 18세 이상이면 학력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수용한계로 인해 총 1450명으로 전국 13개 응시지역별 접수인원이 제한된다.

접수는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홈페이지(http://www.koroad.or.kr/kl_web/index.do)에서 오는 17일 9시부터 27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 지역사회 유행 및 임차시험장 폐쇄 등 시행이 곤란할 경우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