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편리함을 소개하는 광고영상들이 잇따라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난달 23일 공개된 ‘로봇 배틀’ 편은 20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선 바 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LG 코드제로 R9·M9과의 대결이다.
영상은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도 박진감 넘친다. 유명 피규어 조형사인 곤브로디자인 강제모 대표가 더티 빌런 로봇을 제작했다.
영상에서 첫 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 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가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기다렸다는 듯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가 출격한다.
M9은 약 2kg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다. 또 자동 물공급 시스템은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ml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최대 3.6cc씩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며 바닥을 깨끗이 닦아낸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퀄리티와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 “제품도 최고, 영상도 최고”, “광고가 재미있어서 끝까지 보고나니 로봇청소기가 사고 싶어졌다”, “해설이 신의 한 수” 등 호평을 내놓고 있다.
앞서 첫 번째 광고영상 ‘클린 홈즈’ 편은 셜록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가 난장판으로 만든 사무실을 LG 코드제로 R9 와 M9 이 말끔히 청소한다는 내용을 영화 같은 영상미와 스토리로 풀어내며 10일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