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아웃도어’ 가입 2만명 돌파…하루 1000명 이상 가입
상태바
SK텔레콤 ‘T아웃도어’ 가입 2만명 돌파…하루 1000명 이상 가입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1.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야외활동이 많은 고객 대상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아웃도어’가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2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일 출시한 T아웃도어는 통신모듈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T아웃도어를 활용하면 가벼운 외출이나 운동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웨어러블 기기만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웨어러블 전용 상품이지만 하루 1000명 이상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했다. 최신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고 야외활동이 많은 31~35세 고객이 전체의 22%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한 맞춤 요금제과 웨어러블 특화서비스 등을 인기비결로 분석했다.

T아웃도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는 전용 요금제였다. 야외 활동시 주로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데이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끈 것이다.

또한 음성 통화 기본 제공량을 다 소진하게 되면 스마트폰(모회선)의 음성기본 제공량을 함께 쓸 수 있다는 점과 월 3000원 상당의 착신 전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호응이 높았다.

SK텔레콤은 잠재고객 대상 집단 심층 면접과 고객자문단 2기의 아이디어를 수렴해 이를상품 개발 단계에서 반영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판단했다.

SK텔레콤은 조깅, 등산 등 레저 활동뿐 아니라 마트 방문, 가벼운 산책,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웨어러블 기기가 활용될 수 있다고 파악해 수시로 손쉽게 착신 전환할 수 있는 통화 설정 애플리케이션 ‘T쉐어’도 개발했다.

SK텔레콤은 T아웃도어 2만명 돌파를 기념해 12월1일부터 12일까지 T아웃도어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