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장착 폭스바겐 ID.3 65일간 독일 투어 대장정 성공
상태바
한국타이어 장착 폭스바겐 ID.3 65일간 독일 투어 대장정 성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12.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ID3 독일 투어 차량. [한국타이어 제공]
폭스바겐 ID3 독일 투어 차량.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3 독일 투어’ 프로젝트가 65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ID.3 독일 투어는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 ID.3로 독일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글로벌 차량 테스트 프로젝트 전문기관 챌린지4 GmbH의 레이너 지에트로(Rainer Zietlow)와 도미니크 브뤼너(Dominic Brüner)가 참가해 총 65일 동안 2만8198km의 독일 횡단 주행을 성공시켰다.

프로젝트를 통해 폭스바겐은 코로나19 확산 여파에도 독일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시작해 최북단 섬인 질트까지 전기차로 단일 국가의 가장 긴 거리를 투어하는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여행 기간 동안 독일 전역에 설치된 총 652개의 급속 전기차 충전소를 거치며 충전 인프라 점검도 완료했다.

폭스바겐과 지속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십을 통해 굳건한 신뢰를 쌓아온 한국타이어는 최신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3’를 장착시키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선도를 위한 중요 프로젝트 성공에 일조했다.

이번 투어에서 ID.3에 장착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이미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보2’의 후속 모델로 올해 유럽시장에 출시된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