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온라인 운전면허발급 신청·방문시간 예약하세요"
상태바
"PC모바일 온라인 운전면허발급 신청·방문시간 예약하세요"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2.1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화면. [도로교통공단 제공]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화면. [도로교통공단 제공]

도로교통공단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분산시키고자 면허시험장 방문 전에 ‘운전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과 ‘방문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은 정부의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민원인들이 적정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건물 내 대기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이에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등을 위해 사전 예약하지 않고 시험장에 방문할 경우 건물 밖에서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등 불편을 겪을 수 있다.

공단은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홈페이지(www.safedriving.or.kr) 내 ‘운전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 서비스’와 ‘방문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를 통해 업무처리 소요시간과 대기시간을 줄이고 있다.

운전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 서비스 이용 시 1종보통 적성검사, 2종 면허증 갱신, 면허증 재발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절차를 사전에 진행할 수 있어 방문 시 소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PC·모바일로 신청하고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면 본인확인 후 면허증 수령이 가능하다.

‘운전면허증 발급’ 메뉴에서 ‘방문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를 선택하면 1종보통 적성검사, 2종 면허증 갱신, 면허증 재발급을 위한 방문일자와 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다.

방문할 시험장과 방문 일시를 선택해 예약한 후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는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영 중이며 접수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로교통공단 면허민원처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시험장에 방문하기 전 ‘운전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과 ‘방문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를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