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옥·활·전통매듭 만들기 등 17가지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상태바
서울시, 한옥·활·전통매듭 만들기 등 17가지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3.1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충무로역에 위치한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 ‘남산골 전통체험’을 16일부터 온라인과 현장 동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먼저 체험객을 만나볼 예정이며 현장체험은 오는 4월6일부터 가능하다.

올해 ‘남산골 전통체험’은 ‘HOME SWEET HOME’이라는 콘셉트로 집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의 집(한옥)으로 놀러 왔으면 하는 바람과 집에서 즐기는 남산골 전통체험이 기분 좋은 선물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올해 17가지의 전통체험 키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남산골한옥마을의 한옥을 축소한 모형을 조립해보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활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활 만들기’, 한국의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전래놀이’, 우리나라 전통매듭을 활용해 장식을 만들어보는 ‘전통 매듭’은 올해에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에 한국 전통문양을 배우고 그려보는 ‘단청 공예’, 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비누’ 체험도 새롭게 구성됐다. 또한 오픈 이벤트로 선착순 무료배송과 리뷰 작성 시 선물도 증정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현장에서 만나보지 못한 ‘남산골 전통체험’은 체험객의 기다림에 보답하기 위해 8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우리나라 전통 복식인 한복을 입어보는 ‘한복입기’,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통차와 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가 있다.

현장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전통체험 키트는 네이버 쇼핑(https://shopping.naver.com)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을 검색 후 구매할 수 있으며, 만들기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NamsangolHanokVillage)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