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창립기념일 맞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1억5000만원 적립 목표
상태바
기아, 창립기념일 맞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1억5000만원 적립 목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5.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창립 기념일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기아는 창립 기념일인 25일을 전후해 2주간(24일~6월6일)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하고 특별한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 2015년부터 창립 기념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움직임을 통한, 움직임을 위한(Movement) 기부’와 ‘걷기를 통한 저탄소 생활수칙 실현(Environment)’이라는 방향성을 설정하고 임직원 걸음 1보당 1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도록 해 총합 1억5000만보(기부금 1억5000만원) 달성을 목표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사업장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걸음기록 플랫폼 업체 빅워크, 자원봉사단체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금을 저소득 지체장애인을 위한 이동 보조기구를 기부하는 데 활용해 임직원의 ‘움직임’을 통해 ‘세상의 더 많은 움직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사회에 긍정적인 움직임을 확산시키기 위해 자발적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 창립 기념일마다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