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작품 공모
상태바
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작품 공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6.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TV 포장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21 에코패키지 챌린지’ 공모전을 오는 7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 TV에 적용된 에코패키지는 포장박스의 각 면에 인쇄된 도트(Dot) 패턴을 활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자르고 조립하는 과정을 거쳐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에코패키지 상단에는 제작 설명서를 제공하는 QR코드가 있어 누구나 쉽게 책상용 선반이나 책꽂이, 반려묘를 위한 고양이 터널 등 여러 가지 소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에코패키지 챌린지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버려지는 포장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업사이클링을 실천해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에코패키지를 이용한 작품을 만들어 본인의 소셜 미디어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삼성닷컴에서 이벤트 참여에 등록하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2021년형 삼성 TV를 구입한 고객은 해당 제품의 포장박스를 활용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어도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포장박스를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1등에게는 65형 더 프레임, 2·3등에게는 각각 55형 더 세리프와 32형 더 프레임을 상품으로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