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철농산물 보양식 무료 요리교실 선착순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제철농산물 보양식 무료 요리교실 선착순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07.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여름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밑반찬과 보양식을 배워볼 수 있는 요리교실이 비대면 무료 강좌로 개최된다. 비대면 요리교실은 오는 27~30일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 무료 강좌’ 참여자 400명을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요리교실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왼쪽 상단 신청바로가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비대면강좌 참가방법은 교육시작 전 문자로 발송된 ‘줌’ 링크 클릭 후 온라인 회의실로 입장하면 된다.

4일간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원향란 장아찌 명인의 강의로 진행되는 장아찌 강좌(27일)에는 고추된장·방울토마토·가지·오이지로 만드는 4종 장아찌를 만들어보는 요리교실이 시연으로 진행된다.

밑반찬 강좌(28일)에는 깻잎자반 등 즐겨먹는 4종 밑반찬 만들기가 진행된다.

약선음식과 보양식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약선음식 강좌(29일)에는 토마토밥·연잎저육찜·매실청토마토절임을 배워보고 보양식 강좌(30일)에서는 삼계밥·전복장 등을 비대면 강의로 교육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로 힘든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 식사할 기회가 많은 만큼 여름철 밑반찬과 보양식 요리교실을 통해 제철농산물로 여름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