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디지털 캠페인 ‘전화걸어 V 컬러링’ 공동 진행…설정·공유 이벤트
상태바
이통3사, 디지털 캠페인 ‘전화걸어 V 컬러링’ 공동 진행…설정·공유 이벤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8.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중 한 장면. [이동통신3사 제공]
'전화걸어 V 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중 한 장면. [이동통신3사 제공]

이동통신 3사는 V 컬러링 공동 서비스에 이어 디지털 캠페인 ‘전화걸어 V 컬러링’을 3사 공동 마케팅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T가 지난해 9월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KT는 올해 1월, LGU+가 5월 V 컬러링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이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한 개념이다.

현재 V 컬러링 앱에서 아이돌, 인기 연예인,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최근 싱어게인의 V 컬러링 단독 콘텐츠가 공개됐고 악뮤, 이수근이 참여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V 컬러링의 가입자는 170만명 수준이고 콘텐츠 누적 뷰 3억1000만건 등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통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은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콘셉트의 영상이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과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해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길은지의 V 컬러링 댄스 영상은 V 컬러링 콘텐츠로도 제공돼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V 컬러링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 애플워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 해당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만 하더라도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V 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영상은 고객들이 V 컬러링앱의 UGC 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V 컬러링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아이패드, 소니 카메라,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V 컬러링이 과거의 음성 컬러링보다 진일보한 서비스임을 알림과 동시에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세대도 V 컬러링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경쟁 관계인 통신 3사가 함께 V 컬러링이라는 공동의 브랜드로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