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비…남부지방 낮기온 평년보다 높아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비…남부지방 낮기온 평년보다 높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0.07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7일 중부지방과 전라권·경북권은 대체로 흐리겠고 경남권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일본 동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충남권에 가끔 비가 오겠고 충북과 전북북부·경북북부내륙에는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북남부와 전남권북부에는 낮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중·북부에는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인천·경기서해안·충남북부서해안 5~20mm, 중부지방(인천·경기서해안·충남북부서해안 제외)·전북북부·경북북부내륙·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1도, 낮 최고기온은 21~28도가 되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3~7도 높은 15~21도가 되겠고 낮 기온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평년보다 2~4도 높은 25~28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 전라도와 경남을 중심으로 대기 중에 수증기가 많은 상태에서 밤사이 지표 부근 기온이 낮아져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내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서쪽지방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낮 한때 경남권동해안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인천·경기북부와 충청권내륙·전라권내륙에는 새벽부터, 경상권(동해안 제외)에는 낮부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