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분기 영업이익 4000억원…전년比 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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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3분기 영업이익 4000억원…전년比 11.7%↑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10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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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4000억원을 달성해 1년 전보다 11.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5.0% 늘어난 4조9675억원, 순이익은 736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의 영향으로 88.0% 증가한 7365억원에 달했다.

[자료=SK텔레콤]
[자료=SK텔레콤]

3분기 실적 견인은 MNO와 New ICT 등 전 사업 영역에서의 고른 성장세였다.

MNO사업은 5G를 포함한 이동통신사업 리더십을 공고히 하며 매출이 2.9% 늘어난 3조274억원, 영업이익은 21.9% 증가한 3196억원을 기록했다.

9월 말 기준 SKT 5G가입자는 865만명으로 전 분기(6월 말)보다 95만명 증가했다. SKT는 5G 상용화로 구축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AI&Digital Infra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강화했다.

SKT는 3분기 새롭게 출시한 구독 서비스 T우주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 중심의 인프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클라우드 사업은 5G MEC와 전용회선 인프라 등 AI·DT 기반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톱 수준의 클라우드 사업자를 지향하고 제조·보안·금융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한 Industrial IoT 사업도 확대하는 등 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New ICT 사업은 미디어와 S&C(융합보안) 사업의 성장으로 6.9% 성장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32.8%에 달했다.

미디어 사업은 IPTV 가입자 순증 효과 등으로 매출이 6.1% 증가한 1조24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분기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1.3% 늘어난 786억원을 기록했다.

[자료=SK텔레콤]
[자료=SK텔레콤]

SK브로드밴드는 3분기 11만5000명의 IPTV 가입자를 확보해 총 891만명의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올해 1~3분기 누적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했다.

웨이브는 ‘원더우먼’, ‘검은태양’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였고 HBO 단독 콘텐츠 수급 등의 효과에 힘입어 지난 9월 역대 최고 월간실사용자(MAU) 443만을 기록했다.

S&C사업(융합보안)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2.4%, 11.8% 성장한 3970억원, 377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사업은 경쟁 심화에도 이커머스 시장 성장과 배송 서비스 차별화 등의 노력으로 1.4% 성장한 매출 2095억원을 기록했다.

SKT는 지난 1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인적분할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AI&Digital Infra 서비스 회사인 SK텔레콤, 반도체·ICT 투자전문회사 SK스퀘어로 새롭게 출범했다.

SKT는 지난해 15조원 수준의 연간 매출을 2025년 22조원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유무선 통신·AI 서비스·Digital Infra 서비스 분야의 3대 핵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K스퀘어는 반도체,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주요 포트폴리오 자산을 기반으로 과감하고 선제적인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 ICT 업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현재 26조원인 순자산가치를 2025년 약 3배에 달하는 75조원으로 키운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SKT는 안정적인 수익과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올해 2분기 말부터 첫 분기배당을 시행해 시장의 배당 예측 가능성을 높였으며 실적에 연동한 중장기 배당 가이드라인을 도입하며 주주친화경영을 강화했다.

또한 액면가액 5대 1 주식분할을 단행해 주식거래가 재개되는 오는 29일부터는 유통주식수 확대에 따른 주주들의 투자 접근성도 크게 높아진다. SK텔레콤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국민주로 탈바꿈해 소액주주들의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 김진원 CFO는 “SK텔레콤과 SK스퀘어는 성공적 인적분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견고한 시장 리더십과 혁신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고객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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