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에 AI통화녹음 서비스…녹음 음성통화 내용 문자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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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전화에 AI통화녹음 서비스…녹음 음성통화 내용 문자로 변경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23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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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음성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해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T의 AI통화녹음은 통화 시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 STT*ᆞ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해 제작됐다.

SKT는 AI통화녹음의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해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통화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과 통화 내용에 AI가 추천한 키워드를 설정해 통화 목록을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탑재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화통화를 통한 비즈니스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 업무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의 AI통화녹음 서비스는 23일부터 T전화 앱을 통해 베타 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T전화 앱 내 통화녹음 설정 메뉴에서 AI통화녹음 베타 서비스 안내 확인과 약관 동의를 진행하면 된다.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무료로 모든 통화를 문자 변환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 녹음의 문자 변환은 베타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에만 적용된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KT는 이번 AI통화녹음 베타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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