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주 세계유산 미디어 홍보관에 올레드 사이니지 등 설치
상태바
LG전자, 경주 세계유산 미디어 홍보관에 올레드 사이니지 등 설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차원이 다른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세계유산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한다.

LG전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새롭게 개관한 세계유산 미디어 홍보관인 ‘살롱 헤리티지’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LED 사이니지 등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곡면 형태의 55형(대각선 길이 약 140센티미터)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72장으로 조성한 미디어 터널은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관람객들은 너비 3.2m, 높이 2.9m, 길이 10m 규모의 터널을 걸으면서 올레드로 구현한 완벽한 블랙과 자연에 가까운 색감 등을 통해 세계유산의 탄생과정을 담은 미디어아트와 경주역사유적지구로 지정된 남산의 숲을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존에 설치됐다. 투명한 화면 너머 세계지도를 보면서 주요 세계유산에 관련된 퀴즈를 터치하면 퀴즈의 정답과 함께 해당 유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관람객들은 전시장 내 조성된 휴식공간에 가로 9.6m, 세로 2.7m 규모로 구현한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경주의 세계유산을 소개하는 영상 등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살롱 헤리티지는 경주시가 운영하는 세계유산도시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사무처(OWHC-AP)가 다양한 미디어 스크린과 체험공간을 통해 방문객이 세계유산에 대한 가치를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조성된 국내 첫 유네스코 세계유산 미디어 홍보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