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2서 고객 경험 연결 미래 라이프스타일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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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2서 고객 경험 연결 미래 라이프스타일 제안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1.0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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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한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한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오는 5~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하고 더 나아가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596㎡(약 1088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해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였다.

최신 촬영 기법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치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앞에 펼쳐진 듯 미디어 월을 구성해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한 개막일 하루 앞서 진행되는 기조연설 주제인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을 보여준다.

방문객들이 대형 파사드를 지나 삼성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 존을 만나게 된다. 팀삼성은 삼성전자가 차별화된 AI·IoT 기술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활동으로 TV·가전에서 모바일 제품까지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개념이다.

이번 CES에서는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중심으로 실제에 가까운 화질, 몰입도 높은 사운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크린과 스마트 기능을 통해 ‘스크린 에브리웨어, 스크린 포 올’ 비전을 구체화한다.

특히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을 이번 CES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모델이 2022년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 LED 101, 110, 89형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모델이 2022년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 LED 101, 110, 89형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최고의 화질 외에도 별도의 공사 없이 간편한 설치, 압도적 대화면의 가치를 높여줄 아트 모드·멀티 뷰 기능, 더 강력해진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제공해 소비자 편의와 사용성을 높였다.

2022년형 NEO QLED는 화질, 사운드, 스마트 기능 등 TV의 핵심요소를 모두 강화했으며 ‘인 홈 액티비티’에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독자 화질 엔진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개선하고 영상의 입체감과 실제감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대거 도입했다.

또한 인 홈 액티비티에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된 스마트 허브를 도입하고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콘텐츠를 구매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FT 플랫폼을 선보인다. NFT 플랫폼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부문에서도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세계 최초 4K 240Hz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전용 화상 카메라와 IoT 허브로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모니터 M8,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적용 등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모니터 S8이 대표적이다.

특히 오디세이 네오 G8은 퀀텀 미니 LED가 적용된 32형 게이밍 모니터로 4K 해상도(3840x2160) 모니터 최초로 240Hz 고주사율과 1ms(GTG) 응답속도를 지원하고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도 전격 공개한다. TV를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과 급격히 성장하는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는 새로운 폼팩터의 스크린이 4일 오후 6시30분(현지시간) 진행되는 CES 2022 기조연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또한 AI 기반의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21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을 충전 거치대와 일체형으로 결합한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도 전시해 주방에서 거실까지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2016년부터 연속 7년 CES 혁신상에 빛나는 패밀리허브를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도 소개한다. 신제품은 푸드 AI 기능이 강화됐으며 냉장고 스크린을 통해 주방에서도 삼성 TV 플러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알렉사와의 연동을 통해 냉장고 정수 필터와 같은 소모품의 교체 시점을 알려주고, 간편하게 재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태블릿 형태의 통합 홈 컨트롤러 홈 허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을 모니터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제어함으로써 한층 진화된 스마트 홈 경험을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FE 5G도 최초 공개한다. 갤럭시 S21에서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엄선해 적용한 것으로 슬림한 본체와 함께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Your Galaxy. Your Way’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조성해 갤럭시 Z 플립 비스포크 에디션과 One UI 4를 통해 나만의 갤럭시를 꾸밀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독자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아바타와 새로운 삼성 봇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개인의 경험이 디지털과 현실 세계 간 경계 없이 연결되는 사용자 맞춤형 미래 홈을 제안한다.

집을 하나의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세계로 형상화하고 AI 아바타가 현실 세계에서의 고객 위치를 UWB(초광대역통신) 위치 인식 기술로 파악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고객과 상호 연결되도록 한다.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모델이 인터랙션 로봇인 '삼성 봇 아이'(오른쪽)와 'AI 아바타', 가사 보조 로봇인 '삼성 봇 핸디'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모델이 인터랙션 로봇인 '삼성 봇 아이'(오른쪽)와 'AI 아바타', 가사 보조 로봇인 '삼성 봇 핸디'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AI 아바타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필요한 일을 대신 해주는 개념의 라이프 어시스턴트로 온디바이스 대화 인식, UWB 위치 인식, IoT 가전 제어 기능 등을 갖고 있다.

라이프 컴패니언 로봇 2종도 선보인다. 인터랙션 로봇인 삼성 봇 아이와 가사 보조 로봇인 '성 봇 핸디를 전시해 사용자의 영상 회의를 준비해주거나 저녁 식사를 위한 테이블 세팅을 해주는 등의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삼성 봇 아이는 처음으로 공개하는 로봇으로 사용자 곁에서 함께 이동하며 보조하는 기능과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로봇을 제어할 수 있는 텔레프레즌스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의 IT·가전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가까운 미래에 경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차량내 운전 경험에 대한 시나리오도 제안한다.

예를 들어 미래 차량에서는 AR(증강현실) 기반으로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운전정보, 내비게이션, 도로상황, 위험상황 등의 꼭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 내부의 카메라를 갤럭시 폰과 갤럭시 워치의 삼성헬스 서비스에 연동해 스트레스, 졸음, 주의 산만 등 운전자의 상태에 따라 조명, 공조 등 차량 환경을 변화시키고 숲, 바다 등의 영상을 재생해 최적의 컨디션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와는 별도로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C랩(C-Lab) 전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사외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 9곳을 함께 전시해 AI,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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