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디자인·지속가능성 업데이트 폴스타 2 공개…5490만원부터
상태바
폴스타, 디자인·지속가능성 업데이트 폴스타 2 공개…5490만원부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4.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 신규 컬러 주피터. [폴스타 제공]
업데이트된 폴스타 2 신규 컬러 주피터. [폴스타 제공]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자인과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이뤄낸 폴스타 2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주문한 차량은 3분기 중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폴스타는 차량의 내외부와 휠 디자인·편의사양 업데이트 외에도 기후에 미치는 영향과 투명성에 대한 솔루션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생산공정 단계도 업데이트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외장 색상은 총 여섯 가지다. 스노우와 썬더, 미드나잇 그리고 마그네슘은 그대로이며 기존의 보이드는 메탈릭 페인트가 추가된 스페이스로, 문은 주피터로 대체된다. 색상 선택에 따른 추가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하지 않는 것은 그대로 유지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하며 듀얼모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20인치 5-V 스포크 블랙 실버 알로이 휠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화이트톤 징크 컬러 통풍 시트와 나파 가죽. [폴스타 제공]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화이트톤 징크 컬러 통풍 시트와 나파 가죽. [폴스타 제공]

폴스타 인테리어 소재에 대한 전략은 재생과 재활용이 가능하고 비건 인테리어를 최대한 제공하는 것이다. 폴스타에 사용되는 모든 가죽은 동물복지와 다섯 가지 자유에 대해 가장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통풍 시트와 나파 가죽 옵션의 색상은 화이트 톤의 징크로 변경되며, 이와 조화를 이루는 라이트 애쉬 데코를 새롭게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편의사양의 변화로는 플러스 패키지에 에어 퀄리티 시스템이 추가되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선쉐이드가 액세서리로 추가돼 별도 구매 가능하다.

폴스타코리아는 스웨덴 본사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차량 가격은 5490만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며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3% 인상된 5990만원으로 책정했다. 두 모델 모두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기존과 동일하다.

패키지 옵션의 가격은 파일럿 라이트와 파일럿·플러스 패키지는 각각 49만원 인상된 259만원과 399만원, 499만원이며 퍼포먼스 패키지는 99만원 인상된 649만원으로 책정했다. 싱글 옵션인 20인치 휠과 통풍과 나파 가죽시트는 각각 49만원 인상된 149만원과 449만원으로 책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