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전 세계 단 한 대 포르쉐 911 샐리 스폐셜 공개
상태바
포르쉐 AG, 전 세계 단 한 대 포르쉐 911 샐리 스폐셜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8.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리 카레라와 911 샐리 스페셜. [포르쉐 AG 제공]
샐리 카레라와 911 샐리 스페셜. [포르쉐 AG 제공]

포르쉐 AG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911 중 하나에서 영감받은 특별한 모델 샐리 카레라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카(Cars)’로 유명해진 샐리 카레라처럼 911 샐리 스폐셜 역시 전 세계 단 한 대뿐이다. 픽사가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RM 소더비는 오는 20일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 위크의 일환으로 911 샐리 스폐셜을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은 두 자선 단체에 기부된다. 일부는 걸스(Girls Inc.) 기부를 통해 젊은 여성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나머지 일부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지원하는 미국의 유엔난민기국(UNHCR) 단체에 전해진다.

포르쉐 AG의 커뮤니케이션, 지속가능성, 대관 부서 부사장 세바스티안 루돌프는 “자동차에는 얼굴과 스토리가 필요하다.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카’에서는 생명을 가진 자동차를 인상적으로 그려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스토리는 우정·사랑·협력과 같은 가치를 전달하며 그 중심에 포르쉐 샐리 카레라가 있다. 포르쉐는 픽사와 함께 샐리의 정신을 화면 밖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구현했다. 자선 경매에 부쳐질 공도 주행 가능한 이 특별한 911 샐리 스페셜과 함께 영화 캐릭터의 정신에 따라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매는 픽사와 공동 제작한 포르쉐 디자인의 특별한 크로노그래프도 포함된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링 컬러는 샐리블루메탈릭이며 스피드 블루 스티칭이 적용된 초크 컬러의 가죽 스트랩은 특별한 타임피스의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또한 초크 스티칭이 적용된 스피드 블루 컬러의 스트랩으로도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크로노그래프 케이스 뒷면에 한정판 마크가 있다. 크로노그래프 공식 인증기관 COSC의 인증을 받은 포르쉐 디자인 베르크 01.100 무브먼트가 적용된다.

911 샐리 스페셜 크로노그래프는 스위스 졸로투른에 위치한 포르쉐 시계 제조시설에서 정밀하게 설계되고 만들어졌다. 또한 포르쉐 테큅먼트의 특별한 실내 커버, 카레라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휠 추가 세트가 있는 휠 랙, 원 오프 모델 개발과 생산에 대한 책자 그리고 슈이치 야마시타와 밥 폴리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드로잉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