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엑스아이, 시스템본체 물리보안제품 ‘스마트키퍼-PC락’ 개발·공급
상태바
컴엑스아이, 시스템본체 물리보안제품 ‘스마트키퍼-PC락’ 개발·공급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2.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컴엑스아이가 개발한 신개념 시스템본체 물리보안제품 ‘스마트키퍼-PC락’. <컴엑스아이 제공>

주요 설비 전산시스템의 본체를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본체 물리보안제품이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됐다.

물리보안 전문벤처 컴엑스아이는 신개념 시스템본체 물리보안제품 ‘스마트키퍼-PC락’을 개발해 2월부터 본격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침입자가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디스크(SSD) 등을 빼돌리거나 고가의 서버 메모리, 그래픽카드, 백업장치, CPU 등을 훔칠 수 없도록 특수개발된 전용키를 사용해야만 시스템본체 케이스를 개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침입자가 강제로 파손하기 힘든 강력한 소재로 몸체를 구성했으며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제작한 특수잠금장치와 전용키를 사용해 시중에 유통중인 일반 키로는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도록 했다.

또 길이 2m, 두께 2.4mm의 도난방지용 강철 와이어를 옵션으로 제공해 아예 본체를 통째로 빼돌리는 것을 원천 방지했다.

컴엑스아이는 지난해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최근 제품 양산에 돌입해 2월초부터 제품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안창훈 컴엑스아이 대표는 “시스템본체 보안용 PC락은 정부기관과 정보통신기반시설 보안책임자들의 요청에 의해 개발된 현장요청형 제품”이라며 “데이터 입출력 포트를 봉쇄한 스마트키퍼 정보유출 차단제품과 함께 하드디스크를 빼돌리거나 백업시스템을 통째로 훔쳐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물리보안장치 PC락을 함께 설치하면 각 기관의 보안레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컴엑스아이는 지난 2001년 설립한 물리보안 전문벤처로 국내 물리보안 제품시장의 90%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