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中 사회공헌 다큐 한달 만에 3800만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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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中 사회공헌 다큐 한달 만에 3800만뷰 달성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2.21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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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편의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된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영상 '빛과 그림자를 따라'를 소개하는 메인 이미지. [현대차그룹 제공]
총 3편의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된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영상 '빛과 그림자를 따라'를 소개하는 메인 이미지.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현지에서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는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중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디스커버리와 협업해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을 주제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했으며 약 한달 만에 3800만회를 넘는 누적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빛과 그림자를 따라(追光逐影)’라는 제목의 이번 미니 다큐멘터리 영상은 총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4일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26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격으로 총 3편을 중국 디스커버리 채널(SNS 포함), 현대차그룹 SNS,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빌리빌리(Bilibili) 등 총 8개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중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사막화 방지·초원 복원 사업인 그린 무브, 소외계층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는 드림 무브, 젊은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신기술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 무브 활동으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사실적인 일상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왕징춘 특유의 담담한 시선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에 힘입어 다양한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이어가는 모습을 잔잔하게 담아내 이야기의 진정성과 영상미를 높였다.

이들 영상은 약 한달 만에(11월24일~12월20일 기준) 조회수가 3800만회(게시 채널 모두 합산 기준)를 넘어섰고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의 인터렉티브 반응도 10만건을 훌쩍 넘었다.

댓글 등 대부분의 반응은 “따뜻한 이미지와 희망의 이야기로 가득해 몇 번을 봐도 감동적이다”, “영상에 나온 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한다”는 긍정적인 내용으로 가득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십년 넘게 이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이 놀랍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깊어진다”, “미래 기술인 수소에너지 기술이 기대되고,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산되면 좋겠다” 등의 반응도 많아,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이 중국 내에서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 영상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중국 진출 20년 역사와 14년에 달하는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 성과가 재주목 받고 있으며 현대차그룹의 중국 내 브랜드 위상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현대차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재원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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