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2023년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 진행
상태바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2023년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 진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1.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키트를 조립하며 모빌리티 작동 원리를 학습하는 참가 학생들. [한국타이어 제공]
과학 키트를 조립하며 모빌리티 작동 원리를 학습하는 참가 학생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지난 9일부터 충청남도 금산군 소재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등학생·중학생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2023년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앤컴퍼니그룹과 협력업체 임직원 자녀 10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사고력 키우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초등반과 중등반 2개 차수로 나뉘어 각각 2박3일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블록코딩, 코스페이시스, 아두이노 등 AI(인공지능)과 SW(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을 포함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에어로켓 만들기, 라인트레이서 제작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작물 구현 활동도 함께 준비됐다.

KAIST(한국과학기술원) 재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도 시행됐다. 아이들은 과학기술 분야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미래 진로 결정과 학교생활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보냈다.

한국타이어는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 외에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는 가족 동반 봉사활동, 자사 연수원을 활용한 휴양 시설 제공과 가족 건강검진, 신입 직원 가족 초청행사 등 다수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