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에비에이터 등 2만4000여대 리콜…후방카메라 화면 표시 오류
상태바
포드 에비에이터 등 2만4000여대 리콜…후방카메라 화면 표시 오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2.23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국토교통부]
[자료=국토교통부]

포드 에이에이터를 비롯해 대창모터스 다니고밴, 야마하 LTS125 스쿠터 등 총 8개 차종 2만86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이 실시된다.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수입·판매한 에비에이터 등 3개 차종 2만4219대(판매이전 포함)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어라운드 뷰)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방카메라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후진 시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퓨전 등 3개 차종 3107대는 운전석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다.

해당 차량은 오는 28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부품 교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자료=국토교통부]
[자료=국토교통부]

대창모터스가 제작·판매한 다니고밴 443대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오류로 배터리 셀 온도에 따른 충전 제한이 제대로 되지 않아 화재가 발생하거나 배터리 잔류량 오차로 주행 중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오는 3월3일부터 대창모터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자료=국토교통부]
[자료=국토교통부]

한국모터트레이딩이 수입·판매한 야마하 LTS125 이륜 차종 874대는 연료탱크 내 외부 충격 완화 부품의 누락으로 불규칙한 노면 주행 시 연료탱크 용접부에서 균열이 발생해 연료 누유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해당 차량은 오는 3월3일부터 한국모터트레이딩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개선된 부품 교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