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 위해 3500만원 기부
상태바
한화임팩트,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 위해 3500만원 기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임팩트 김홍기 사업지원담당(오른쪽)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임팩트 제공]
한화임팩트 김홍기 사업지원담당(오른쪽)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임팩트 제공]

한화임팩트가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3500만원을 전달했다.

한화임팩트는 지난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과 회사 지원금으로 마련됐다.

이번 기부금은 올해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사업에 쓰인다.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해 에너지 소요량 감소와 온실가스 감축을 이뤄내는 그린리모델링 시공을 골자로 한다.

5월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원 대상을 모집할 예정이며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의 참여가 예상된다. 시설 내 노후한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해 전력소비량을 줄이고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전력 수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한화임팩트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친환경 가치를 담은 공헌활동을 고민하던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게 됐다”며 “임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복지 환경 개선과 친환경 에너지 사회 구축에 힘을 보태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담당자는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전기료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임팩트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과 혁신 기술에 투자하는 혁신 투자기업이다. ‘기술 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 활동을 기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