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피해자 174건 가결…14일 최종의결 예정
상태바
전세사기피해자 174건 가결…14일 최종의결 예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7.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제5차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지자체에서 피해 사실조사를 완료한 피해자 결정신청 180건에 대한 사전심의를 통해 총 174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부결된 6건은 적용 제외대상, 확정일자 미부여 등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

긴급 경·공매 유예 등 신청 1건(서울)은 다가구주택 관련 건으로 다수 임차인이 동일주택의 권리관계를 공유함에 따라 경매 유예등에 대한 이해관계가 다른 일부 임차인의 의견 등을 고려해 부결했다.

이번 심의결과는 지난주 제4차 분과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와 함께 오는 14일 전체위원회 서면의결을 통해 최종 피해자 결정을 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기존 월 1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었던 전체위원회를 이번 달부터는 격주 단위로 서면 또는 대면 개최로 정례화하여 적기에 피해자를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까지 위원회가 심의해 최종의결한 긴급한 경·공매 유예 등 신청건은 총 639건(누계)이며 피해자 결정 신청건은 총 267건이다.

한편 전세사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인은 거주지 관할 시·도에 피해자결정 신청을 할 수 있고 위원회 의결을 거쳐 피해자로 결정된 자는 HUG 전세피해지원센터(대면·유선)와 지사(대면)를 통해 지원대책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