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기아, 참여형 기부금 모금 ‘지구를 푸르게 다 함께 그린카’ 캠페인 실시
상태바
[AD] 기아, 참여형 기부금 모금 ‘지구를 푸르게 다 함께 그린카’ 캠페인 실시
  • -
  • 승인 2023.08.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 중인 청년 창업가들 지원에 나선다.

기아는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함께 친환경 분야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 캠페인 ‘지구를 푸르게 다 함께 그린카’를 실시한다.

기아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인 ‘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그린카를 통해 기아 차량을 이용한 고객의 주행 거리당 일정 금액을 기아가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금 모금 캠페인이다.

EV6 등을 비롯해 그린카가 운영하고 있는 기아 차종을 고객이 이용할 경우 1km 주행할 때마다 50원의 기부금(최대 1억원)이 자동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그린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나의 기부 현황’과 ‘총기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은 ‘2023 ECO STARTUP 환경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기부될 계획이다. 2023 ECO STARTUP 환경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아가 그린카,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환경분야의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 기업과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기부금을 활용해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에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테스트 지원금을 비롯해 비즈니스모델 워크숍, 1:1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탄소중립·업사이클링 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인 청년 창업가 양성을 돕는 동시에 기아 차량을 이용하는 그린카 회원들과 퍼네이션(Fun+Donation)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아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환경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구를 푸르게 다 함께 그린카’ 캠페인은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해 기아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부 지원 대상을 기존 창업자뿐만 아닌 예비·신규 창업자·대학생까지 확대하면서 기존 ‘리:브리드(RE:BREATHE)’ 캠페인에서 새롭게 명칭을 변경했다. [자료제공 기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