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7일 빈대 발생 현장서 활용가능한 소독업체 노하우 공유
상태바
경기도, 17일 빈대 발생 현장서 활용가능한 소독업체 노하우 공유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11.16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17일 도내 빈대 방역담당자를 대상으로 빈대 방제와 예방법에 대한 전문가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시군 보건소장, 기타 방역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을지대학교 보건환경안전학과 양영철 교수를 초빙해 최근 국내 출현 중인 빈대의 종류와 특성, 빈대 발견 시 종합적 방제 방법, 실제 사례를 통한 빈대 방제 방법 등을 교육한다.

한국방역협회 경기지회장도 함께 참석해 빈대의 생활, 현장 조사 시 점검 요소 등 실무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도는 빈대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행정1부지사를 본부장으로 안전관리실, 보건건강국 등 13개 실국으로 구성된 ‘빈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12월8일까지 4주간을 빈대 집중점검과 방제 기간으로 정해 시군과 함께 숙박업, 목욕장업, 고시원 등 빈대 취약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도는 오는 20일 방역소독 관련 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열릴 한국방역협회 경기도지회의 빈대 방제 교육세미나에도 참석해 경기도 해충방제와 관리강화를 위한 적극적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장우일 경기도 질병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도내 방역담당자들이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습득하고 빈대 출현 시 보건소에서 신속한 방제 활동을 통해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