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7종 공·사 연금 통합조회 한눈에…군인·별정우체국·농지연금 정보연계
상태바
국민연금, 7종 공·사 연금 통합조회 한눈에…군인·별정우체국·농지연금 정보연계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12.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연금 통합조회 메인화면. [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은 18일부터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한 7종의 공·사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퇴직·개인·주택연금 연계를 시작으로 올해는 군인·별정우체국·농지연금 3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7종으로 확대했다.

공단은 국민에게 내실있는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4월과 7월 관계기관(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한국농어촌공사)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5개월여간 시스템 개발을 거쳐 연금 정보연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는 본인이 가입한 7종의 연금 정보 조회가 한 번에 가능해져 예상 노후 자금의 종합적인 파악을 통해 노후 준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연금 알아보기’에 접속 후 사용자 통합 로그인을 통해 가입 중인 공․사 연금의 예상 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공단은 공․사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확대 기념으로 전 국민 대상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공·사 연금 통합조회 신청 후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 결과는 내년 1월10일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여규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복지이사)은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노후 예상 소득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노후준비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