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형 신형 쏘나타 출시…연 12만대 판매 목표
상태바
현대차, 중국형 신형 쏘나타 출시…연 12만대 판매 목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3.2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가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중형차 시장에 본격 상륙한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북경현대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광둥성 심천시 대운체육관에서 중국형 신형 쏘나타(LF 쏘나타)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국내 대표 중형 세단 신형 쏘나타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1.6 터보 GDI 엔진 및 7단 DCT 탑재, 중국 전용 디자인 적용, 국내 모델 대비 전고 상향 등을 통해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현지 전략 차종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최성기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쏘나타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현대차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한 핵심 전략 모델”이라며 “디자인, 주행성능, 안전성 등 전 부문에서 최신 기술력이 모두 집약된 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향후 현대차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커나가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중국 중형차 시장은 경제성장에 따른 중산층 증가로 올해 산업수요가 전년 대비 8.3% 성장한 154만대 규모로 예상되고 다수 업체가 매년 3~4개 이상의 신차를 출시하는 등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를 중국 현지 공장에서 기존 YF 쏘나타와 함께 생산해 점점 커져가는 중국 중형차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누우 2.0 MPI 엔진, 세타II 2.4 GDI 엔진과 함께 중국 내 엔진 다운사이징 추세에 맞춰 감마 1.6 터보 GDI 엔진까지 총 3개의 가솔린 모델로 운영된다.

특히 터보 모델에는 현대차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7단 DCT를 장착해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에 우수한 연비와 매끄러운 변속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현대차는 주행성능을 중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30대 중후반의 기업 관리자 및 개인 사업자를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삼고 출시 전부터 도심 옥외 광고 및 TV 광고, 티저 사이트, 딜러 및 고객 대상 사전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사전 분위기를 조성해왔다.

출시 이후에도 일대일 전담 VIP 서비스, 방문점검 서비스, 3년 9회 무상점검 서비스, 홈투홈 서비스, 24시간 무료 긴급구난 서비스, 공항 VIP 라운지 무료이용 등 6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는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연평균 12만대씩 판매하며 중국 중형차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