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포뮬러 E MZ세대 소통 강화
상태바
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포뮬러 E MZ세대 소통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2.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023년 시즌에 이어 올해 시즌에도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MZ세대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모노마스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노마스는 화상 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탄생한 가상 인플루언서로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에 ‘아이온 연구원’이라는 역할을 부여해 ‘아이온 모노’로 재탄생시키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이렇게 탄생한 독특한 캐릭터를 활용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 포뮬러 E 등을 주제로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한다.

이를 통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력과 함께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 모노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티저 포스터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한다.

한편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지난 2023년 진행된 포뮬러 E 시즌 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피트 스톱 스태프로서의 경험, 아이온 타이어의 기술력 연구 개발, ‘E-빌리지’ 체험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