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후테크 육성 ‘2024년 경기도 유망기후테크기업’ 공개 모집
상태바
경기도, 기후테크 육성 ‘2024년 경기도 유망기후테크기업’ 공개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3.18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은 오는 4월1일까지 ‘2024년 경기도 유망기후테크 지정·지원사업’에 참가할 기후테크기업 10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4월 ‘경기RE100 비전’ 선포를 통해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분야에서 경기도가 가장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기후테크 기업에게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기후테크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경기도 유망기후테크 지정·지원 사업’은 클린(Clean)·카본(Carbon)·에코(Eco)·푸드(Food)·지오(Geo) 등 5개 분야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적응에 기여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후테크기업을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역량, 성장성, 사업실적, 보유기술, 고용창출 등이 우수한 기후테크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유망기후테크 기업으로 인증해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보유 기술의 사업화와 제품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맞춤형 사업비를 지원한다.

유망기후테크기업에 지정되면 지정일로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유지되고 지정 첫해에는 R&D 맞춤지원(또는 시제품 제작지원), 국내·외 산업재산권 권리화 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국내·외 해외판로개척 지원 등에 필요한 비용을 순위에 따라 기업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으로 경기도 내 기후테크 기업의 대내외 신뢰도 및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공고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1차 서류 평가와 현장 실사,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4월 중 해당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박래혁 경기도 기후환경정책과장은 “다양한 기술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유망기후테크기업을 발굴해 세계적인 강소기후테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