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공모…총사업비 50% 이상 1.9% 저리 융자
상태바
공공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공모…총사업비 50% 이상 1.9% 저리 융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3.19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1일부터 5월20일까지 공공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공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LH 등 공공과 민간이 공동으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하고 LH가 조합설립인가, 설계분석 등 행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조합은 공모기간 중 주민동의서, 사업 계획 등을 LH 지역본부에 제출하면 LH가 주민 동의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공참여형 사업지구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참여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면 총사업비의 50% 이상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연 1.9% 저리로 지원한다.

또한 LH를 비롯한 공공기관에서 조합설립·건축심의 등 행정절차, 사업성 분석 등 신속한 사업을 위한 종합컨설팅을 지원한다.

국토부 공공주택추진단 이정희 단장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더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민들이 원하는 곳에 주택공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공참여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