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모터스포츠팀, ‘한국컴피티션’으로 새롭게 출발
상태바
한국앤컴퍼니 모터스포츠팀, ‘한국컴피티션’으로 새롭게 출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3.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팀 한국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한국컴피티션’으로 팀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모터스포츠 명문팀으로의 도약을 본격 추진한다.

한국컴피티션은 지난 2009년 창단해 15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레이싱팀으로 활약해왔다.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 ‘6000 클래스’에서 종합 우승 7회의 위업을 달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세계 최대 내구 레이스 대회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에서 GT트로피 챔피언, GT4클래스 챔피언, GT드라이버 챔피언으로 총 3관왕 달성과 전체 종합 우승을 획득해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팀명 변경은 선의의 경쟁으로 혁신과 발전을 지향하는 팀의 철학과 자동차 기술과 선수의 기량, 의지 등이 복합적인 경쟁을 펼치는 모터스포츠의 본질을 한층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계기로 국내에서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서며 최고 명문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컴피티션의 팀명 변경 후 첫 활동으로 오는 4월20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국내 최상위 모터스포츠 대회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GT4 클래스’에 출전하며 존재감을 드러낼 계획이다.

오는 5월에는 세계 최고 권위 내구 레이스 중 하나인 ‘2024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첫 출전해 모터스포츠 명문팀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한국타이어의 최상위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