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밴드 LTE-A 기지국 2만6000식 구축…전국 85개 지역 서비스
상태바
SK텔레콤, 3밴드 LTE-A 기지국 2만6000식 구축…전국 85개 지역 서비스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3.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의 구성원들이 서울 을지로입구역에 2.1GHz 기지국을 설치하고 속도를 시연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3밴드 LTE-A 서비스 제공을 위한 2.1GHz 기지국 2만6000식 구축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의 고객들은 서울특별시와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시의 주요 지역에서 3밴드 LTE-A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서울대·고려대·연세대·부산대·경북대·전남대·전북대·카이스트 등 전국 272개 대학과 전국 지하철(일부 터널 구간 제외) 등 데이터 사용이 활발한 지역에 2.1GHz 기지국을 설치해 고객들의 3밴드 LTE-A 서비스 사용 편의를 높였다.

SK텔레콤은 8월까지 5000식의 기지국을 추가로 구축해 국내 최대 3밴드 LTE-A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고객들이 더욱 넓은 장소에서 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국 곳곳의 빌딩 내부나 지하 공간 등에서도 4배 빠른 밴드 LT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 설치된 중계기를 대상으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장비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한편 SK텔레콤은 3밴드 LTE-A 기지국 구축에 지난 3월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5’에서 선보인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운용 플랫폼인 ‘T-PANI’와 ‘APOLLO’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들 솔루션을 사용해 2.1G 기지국 구축을 위한 최적의 위치를 선정했으며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분석하고 자동 최적화해 3밴드 LTE-A 서비스 뿐만 아니라 광대역 LTE-A 서비스 등 기존 LTE 서비스 사용 고객에게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종봉 네트워크부문장은 “3밴드 LTE-A 서비스 커버리지 구축을 통해 고객들이 체감 가능한 최고의 네트워크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상의 통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