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제원 추가 공개
상태바
로터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제원 추가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4.04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로터스는 자사의 새로운 순수전기 하이퍼 GT 카 에메야(Emeya)의 구체적인 사양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에메야는 로터스의 76년에 걸친 엔지니어링 기술과 디자인 전문 지식 그리고 혁신성을 모두 결합한 브랜드 최초의 4도어 전기 세단이다.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을 탑재해 9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뿜어내며 소위 ‘제로백’이라고 부르는 0→시속 100km 가속은 불과 2.78초에 끊는다(에메야 R 기준). 시속 80→120km 추월가속 시간도 2초면 충분하다.

또한 액티브 프론트 그릴과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을 통해 뛰어난 공기역학 성능을 앞세웠다. 이러한 모든 장비들은 ‘하이퍼스탠스’라고 부르는 낮은 무게중심과 결합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짜릿한 핸들링과 플래그십 세단다운 안락한 승차감까지 갖춰 GT 부문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예정이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특히 에메야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다스릴 8개의 통풍구가 차체 곳곳에 자리했다. 이를 통해 주행 성능과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브레이크와 모터·배터리의 냉각 성능도 높였다. 900마력 넘는 출력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이유다. 아울러 에메야의 공기저항 계수는 양산차 최고수준인 0.21Cd에 불과하다.

주행 성능뿐 아니라 ‘두뇌’ 역시 주목할 만하다. 듀얼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으로 구동되는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결과다. 차량의 안전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OTA 업데이트까지 지원해 운전자는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듀얼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시스템은 뛰어난 데이터 처리 능력을 지녔다. 4개의 라이다와 18개의 레이더, 7개의 800만 화소 카메라, 5개의 500만 화소 등 다양한 센서와 결합해 어두운 도로나 악천후 조건에서도 차 주변 최대 200m 반경의 장애물까지 스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승객의 안전을 능동적으로 보장한다. 즉 에메야는 100% 자율주행을 위한 밑 그릇을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내장. [로터스 제공]

에메야에 탑재된 전자제어식 에어 서스펜션도 눈에 띈다. 카메라로 전방의 도로 상황을 감지해 초당 1000번의 속도로 댐퍼의 감쇠력을 조정한다. 이 같은 설계 덕분에 일반 도로에선 플래그십 세단 고유의 포근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하고 커브길에서는 로터스 배지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가능케 한다.

에메야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610km로 넉넉하며 350kW DC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단 5분의 충전으로도 150km를 달릴 수 있다. 또한 18분 이내에 배터리 잔량을 80%까지 채울 수 있다.

특히 에메야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 소재가 적용됐다. PVD 알루미늄뿐 아니라 알칸타라, 울트라패브릭 PU, 재활용 섬유로 만든 실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영국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KEF와 함께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춘 Uni-Q® 스피커 디자인과 Uni-Core™ 공간 절약형 서브우퍼 인클로저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췄다.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차세대 순수전기 세단 에메야 외장. [로터스 제공]

세그먼트를 선도하는 첨단 장비들도 눈에 띈다. 가령 운전석 앞 유리엔 55인치 증강 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마련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크게 띄운다. 센터페시아 중앙에 자리한 15.1인치 HD OLED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화질을 자랑할 뿐 아니라 ‘로터스 하이퍼 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언리얼 게임 엔진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로터스 그룹 디자인 담당 부사장 벤 페인은 “우리는 운전자를 위한 고성능 럭셔리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로터스가 달성한 모든 것을 밑바탕 삼아 운전자의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차, 운전자의 순수한 감정과 즐거움을 도로에 연결시킬 수 있는 차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