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의 나무와 꽃 이야기’ 참가자 모집…온라인 추첨 신청
상태바
‘창덕궁의 나무와 꽃 이야기’ 참가자 모집…온라인 추첨 신청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4.04.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선재에 활짝 핀 오얏나무 꽃. [문화재청 제공]
낙선재에 활짝 핀 오얏나무 꽃.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서울국유림관리소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수·목요일(오전 10시·10시30분·오후 2시)과 금요일(오전 10시30분) 창덕궁의 역사와 나무·꽃에 대한 전문해설을 들을 수 있는 ‘세계유산 창덕궁 나무와 꽃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덕궁의 나무와 꽃, 기후변화와 자연유산을 소재로 궁궐의 숲 관리, 왕비가 누에치던 뽕나무, 동궐도에 그려진 느티나무 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일반인(중학생 이상) 대상의 ‘궐내각사 나무 해설’과 왕세자 관련 역사 이야기를 듣고 오얏꽃 향기를 맡으며 낙선재 숲 힐링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어린이(초등학교 3~6학년) 대상의 ‘왕세자 낙선재 숲’으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창덕궁 입장료 별도)이며 ‘궐내각사 나무 해설’은 매회 20명(한국어 해설-온라인 예약 10명·현장접수 10명·영어 해설-현장접수 20명), ‘왕세자 낙선재 숲’은 20명(온라인 예약 10명·어린이 1인당 보호자 1인 동반 가능)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11일 오전 10시부터 창덕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추첨 대기자 신청을 하면 되며 최종 당첨자에게는 각 행사일로부터 3일 전 오전 10시 개별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될 예정이다. 신청 취소 등으로 인한 공석 발생 시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