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밀라노 가구박람회서 loT 세상 주제 특별전시
상태바
삼성전자, 밀라노 가구박람회서 loT 세상 주제 특별전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4.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14일(현지시간) 개막한 제54회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몰입의 경험으로 만나는 IoT 세상’을 주제로 별도의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1년부터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 내는 디자인’이라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를 위해 65형 SUHD TV 36대를 연결해 만든 지름 약 10m의 거대한 링 2개를 공중에 매달아 하나의 오브제처럼 전시했다.

이번 전시는 기존 TV보다 2.5배 더 밝고 64배의 섬세한 색상을 구현하는 SUHD TV를 활용했으며 2개의 링이 만들어 낸 공간과 영상은 서로 다른 작은 입자들의 연결과 융합을 통해 만들어진 큰 시너지와 새로운 세계의 창출을 의미하며 사물인터넷(IoT) 세상을 형상화한 것이다.

특히 영상 끝부분에 눈동자 형태의 인간을 향한 시선이 나타나는데 이는 인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자 ‘모든 디자인은 사용자로부터 출발한다’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의미한다.

또한 삼성 TV의 디자인 철학과 스토리를 다양한 콘셉트로 표현한 3개의 라이프스타일 공간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전시도 함께 진행해 삼성전자가 제안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볼 수 있다.

한편밀라노 가구박람회는 가구뿐만 아니라 패션, 자동차, IT 등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디자인 전시 행사로 19일까지 밀라노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