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칸 라이언즈서 역대 최대 27개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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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칸 라이언즈서 역대 최대 27개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6.28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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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칸 라이언즈 수상작 '세이프티 트럭'.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막을 내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 광고제)에서 총 2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역대로 지난해에는 16개, 2013년 3개, 2012년 4개를 수상한 바 있다.

수상작은 룩앳미(Look at me), 세이프티 트럭(Safety Truck), 히어링 핸즈(Hearing Hands)등 총 10개 캠페인이다.

이번 수상작품의 대부분은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삼성전자의 디지털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크리에이티브 하게 표현했다.

제일기획과 진행한 룩앳미 캠페인은 자폐 아동의 눈맞춤·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룩앳미 캠페인은 앞서 원쇼 뉴욕 페스티벌 등에서 수상한 데 이어 칸 라이언즈에서도 사이버 부문 금상 등 5개 상을 수상하며 올해만 총 16개의 수상실적을 기록했다.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세이프티 트럭 캠페인은 타이타늄 1개, 금상 3개,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세이프티 트럭은 세계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높은 아르헨티나에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점에 주목해 특별히 개발된 트럭이다.

또 히어링 핸즈 캠페인은 프로모션, PR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히어링 핸즈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터키 삼성전자의 비디오 콜센터 프로젝트다.

이밖에 백업 메모리(Back up memory)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헬스부문 금상을 비롯해 모두 3개상을 수상했다. 백업 메모리는 알츠하이머 환자가 소중한 사람을 잊지 않고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서비스다.

올해로 62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매년 세계 유수의 기업이 참여해 광고·홍보·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하는 행사다.

올해는 4만여개 작품이 출품돼 필름(TV 광고), 프레스(인쇄), 아웃도어(옥외광고), 사이버(인터넷) 등 총 20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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