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장맛비…일부지역 시간당 30mm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장맛비…일부지역 시간당 30mm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7.0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8일 현재 전국이 흐리고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지방에서 비가 오고 있으며 제주도에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으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제주도는 오후부터 점차 비가 그치겠다.

경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오늘 오전까지 시간당 3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라며 내일 오전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각종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이번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고 지역별로 강수량 차이가 크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낮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구름에 의한 기온상승의 저지로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오늘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제9호 태풍 찬홈이 북상하면서 간접 영향으로 내일은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 모레는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점차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과 모레 남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저지대 침수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조업이나 항해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9일)도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영동과 충청이남지방에서 비가 오다가 아침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모레(10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