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유·무선 통신 분야 1위 등극
상태바
KT,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유·무선 통신 분야 1위 등극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유·무선 통신 분야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인더스트리 리더’에 선정됐으며 DJSI월드 지수에 6년 연속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DJSI는 미국의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 로베코샘이 전 세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인 성과와 사회적·환경적 측면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평가 지수다.

인더스트리 리더는 산업을 59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 중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한 것으로 통신 분야는 유·무선을 통합해 선정한다.

KT는 2011~2013년 DJSI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글로벌 1등 KT’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미래 사업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에너지, 통합보안, 차세대 미디어, 헬스케어, 지능형 교통관제 등의 분야에서 편리함을 넘어 편안하고 안전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 오영호 홍보실장은 “전 세계 유·무선 통신업체가 DJSI World 지수 편입을 시도했으나 올해 9개 기업만이 편입에 성공한 가운데 KT가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된 것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인정하는 글로벌 1등 KT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