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기업의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인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모바일 등 각 채널에 국한된 고객 데이터를 제공해왔던 기존 마케팅 솔루션과는 달리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실시간 분석해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고객 개개인이 어떤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지 파악한 후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구매 의향이 없는 고객을 가망고객으로 만들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활동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가방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시작한 고객에게 기존 구매 행태 분석을 통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이처럼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 통합, 고객 분석·세분화, 캠페인(마케팅 자동화) 설계·시행, 마케팅 콘텐츠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SK텔레콤 허일규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최근 기업에서는 고객 개개인에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이 강화되고 있다”며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인지-체험-구매-사용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지원해 사용 기업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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