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액티브워시, 출시 9개월 만에 글로벌 100만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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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액티브워시, 출시 9개월 만에 글로벌 100만대 판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0.1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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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9개월만에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금까지 판매된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으로 분당 2대씩 하루에 약 3500대 이상이 팔린 셈이다.

액티브워시 100만대를 나란히 진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선거리의 2배 정도의 길이다.

지난 1월 ‘CES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된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올 2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중남미·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초기 이미 하루 1000대 이상, 주당 7~8000대 수준의 높은 판매량을 나타냈다.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글로벌 판매량 중 액티브워시의 비중은 1분기 약 17%였고 2분기에는 36%로 급증했으며 최근 3분기에는 41%까지 차지했다.

특히 지난 4월 최대 시장인 북미에 출시된 이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 성장시켰다.

삼성전자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로우스와 액티브워시를 전면에 내세우는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진행했으며 제품에 LCD 패널을 부착해 제품 특색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여주는 독특한 체험형 진열 등으로 북미 소비자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전자동세탁기 매출액도 작년보다 약 60% 증가했고 정체기에 있던 전자동세탁기 전체 시장 규모도 약 30%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온수 워터젯을 적용한 액티브워시 신모델과 세계 최초로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등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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