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고객우선경영으로 글로벌 1등 될 것”
상태바
KT,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고객우선경영으로 글로벌 1등 될 것”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신입사원 230여명으로 구성된 레인보우체이서가 본격적인 활동을 앞서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KT 제공>

KT는 한국소비자학회가 선정하는 2015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매년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권익 증진 및 고객 행복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관 또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소비자 지향 선도 전략, 사회적 책임 구현, 소비자 지향적 제품 개발(제품 차별화), 고객 만족, 브랜드 자산 및 기업이미지 제고 등 총 5가지 항목을 바탕으로 진행한다.

KT 관계자는 “지난해 CEO직속의 고객최우선경영실을 신설해 CS, 네트워크, Product, 채널 등 4대 핵심영역에서 고객의 경험을 1600여개로 세분화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과제를 도출 및 실천하는 등 전사적으로 고객 경험 기반의 품질 혁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고객경험품질혁신을 위한 개선 영역을 B2B로 확대하는 한편 기존의 B2C 영역은 보다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고도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레인보우체이서로 불리는 약 230명의 신입사원들이 총 4개월 간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하고 이 과정에서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발견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현장감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KT 김철수 고객최우선경영실장은 “앞으로도 고객경험품질 혁신을 통한 진정한 글로벌 1등 KT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