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온라인 광고효과분석 솔루션 리믹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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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온라인 광고효과분석 솔루션 리믹스 오픈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2.01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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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믹스 솔루션 메인화면. <나스미디어 제공>

KT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온라인과 모바일 동영상 통합 효과 분석 솔루션 리믹스(ReMix)를 개발해 공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리믹스는 브랜드 광고의 성과 측정으로 널리 활용되는 지표인 도달률(Reach)과 캠페인 집행 시 최적의 광고 매체 선택을 통해 광고 편성을 결정하는 미디어믹스(Media Mix)의 합성어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의 통합 노출 효과를 리믹스 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광고주가 일정 예산을 TV와 온라인 동영상 매체에 어떻게 분배하는 것이 가장 높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매체 중에 어떤 매체를 얼마의 예산으로 구매하는 것이 원하는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효과를 판단하는 근거 지표로는 총 시청률(GRPs)과 도달률(GRPs)이 활용된다.

리믹스는 디지털 동영상 광고에서 예산 분배를 위한 TV·온라인·모바일 통합 노출효과 예측과 비용효율 평가 기능, 최적의 미디어믹스를 위한 광고 노출효과 예측 기능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기능을 토대로 성공적인 동영상 캠페인 집행을 위한 매체 계획을 수립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리믹스는 광고주들에게 보다 과학적인 통합 미디어 믹스 솔루션을 제시할 것” 이라며 “향후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을 넘어선 디지털 통합 매체 효과 분석 솔루션으로 확장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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