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장애청소년 자립지원 진로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KB금융그룹, 장애청소년 자립지원 진로 프로그램 성료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2.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희망캠프 수료식에 참여한 KB금융그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관계자, 참여청소년, 대학생 멘토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청소년 진로프로그램 KB희망캠프 수료식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 개개인의 장애유형과 특성을 고려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립지원을 돕기 위한 진로프로그램이다.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지난 7~8월 중·고·대학생 별로 2박3일씩 진행된 하계캠프에서 직업체험과 유망직종분석, 선배와의 만남, 나의 꿈 스피치, 모의 면접 등을 진행했다.

캠프에서 계획한 진로를 구체화하기 위해 9~10월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기관을 직접 찾아가 담당자를 면담하고 업무를 관찰하며 분석했고 직업체험관 방문을 통해 다양한 간접체험을 가졌다.

11월에는 꿈 발표회를 열어 직업 체험과 상담을 통해 수립한 진로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 데 이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장이 참여해 진로 방향성과 실행방법에 대한 심층 멘토링을 진행했다.

윤종규 회장은 “KB희망캠프는 진로 문제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을 보다 잘 설계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배우고 느낀 체험들이 참여 청소년들의 앞날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