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한국 최고의 셰프들로 구성된 클럽 드 셰프 코리아를 전격 출범하며 셰프컬렉션 냉장고 등 삼성 프리미엄 주방 가전 홍보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3년에 출범된 클럽 드 셰프에 이은 클럽 드 셰프 코리아는 뛰어난 실력과 개성 넘치는 요리로 주목 받고 있는 강민구·이충후·임기학·임정식 등 4명의 인기 셰프로 구성됐다.
이들은 한국 음식에 맞는 식재료의 보관 방법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조리법 등을 조언하며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참여한다.
또한 신제품 출시 행사 등에 참여하고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에도 직접 나설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증가하고 있는 슈퍼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정상 한국 셰프를 영입해 클럽 드 셰프 코리아를 새롭게 구성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소비자에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과 유럽에서 활동 중인 해외 최정상 미슐랭 스타 셰프 7명으로 구성된 클럽 드 셰프는 셰프컬렉션 개발에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주요 행사에서 쿠킹쇼를 통해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시연하는 등 새로운 식문화 전파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명 글로벌 요리 학교인 프랑스 페랑디·미국 CIA 등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식문화의 전파와 교류는 물론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 삼성의 위상 강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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