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키즈내비 오픈…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종합안내
상태바
서울시, 키즈내비 오픈…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종합안내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2.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즈내비 메인 페이지. <서울시 제공>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집 가까운 곳에서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하고 싶은데 정보를 얻기 막연했다면 이제 키즈내비(http://kids.youthnavi.net)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서울시는 박물관·미술관·도서관·공원 등에서 진행하는 서울시 어린이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종합안내 사이트 ‘키즈내비’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2008년부터 운영 중인 유스내비(http://www.youthnavi.net)가 청소년 대상 체험프로그램을 안내했다면 키즈내비는 어린이 대상 체험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패밀리사이트다.

유치원생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 공공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공원 등 공익기관에서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체험프로그램의 정보도 유해성 여부 판단 등 검증을 거쳐 제공한다.

자치구로 구분된 서울시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의 운영기간, 참여대상, 모집인원 등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날짜를 지정해 바로 참가 신청도 가능하다.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학생들이 남기는 후기가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현장 톡(TALK)’를 통해 생생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메뉴를 분류해 찾아보기 쉽게 했고 기존 유스내비의 학부모 검색패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키워드 검색, 기관별 검색 등 자주 찾는 검색 기능들을 갖췄다.

각 프로그램마다 세부 페이지에 사전 안전교육 여부, 체험도구 안전성, 구급상자 구비, 주변 응급시설 유무 등 안전문항을 표시하도록 해 사전에 안전사항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 김영란 청소년담당관은 “양질의 체험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체험후기 모니터링도 활성화해 학부모들이 키즈내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정보들을 신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